계약 및 제작 진행절차
  • 1단계
  • 상담 및 계약사항 검토
  • 입주자 대표회의인 승인
  • 2단계
  •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
  • 홈페이지 제작 및 세팅 비용 납입
  • 3단계
  • 홈페이지 제작전 의사결정 사항
  • 1. 도메인(인터넷 주소) 결정
  • 2. 아파트 홈페이지 디자인 타입 결정(인트로 타입 포함)
  • 3. 홈페이지 메뉴 구성 포트폴리오(유료형 아파트 맟춤형 제작시)
  • 4. 네이버, 다음 사이트 등록을 위한 한글명칭 결정
  • 4단계
  • 홈페이지 제작 및 세팅 자료 제출
  • 1. 이메일로 제출 할 자료
  • - 세팅신청서 : 양식 "별도안내"
    - 단지명이 표기된 건물전경 사진
    - 아파트 입구(문주), 전경, 놀이터, 운동시설, 분수대 등 대표적인 사진(최소 10장 이상)
    - 관리규약
    - 아파트 홈페이지 운영규정 : 표준안 "별도안내"
    - 입주자 대표회장, 관리소장 등 관리주체 인사말씀
  • 2. 등기우편으로 제출 할 자료
  • - 아파트 소개 책자
    - 각종 평면도
    - 기타 입주민 안내용 특화 홍보 자료를 편집하여 제출
  • 5단계
  • 아파트 홈페이지 세팅작업
  • 아파트 홈페이지 세팅 결과 확인 및 시범운영
  • 6단계
  • 홈페이지 오픈 및 이용활성화 홍보
  • 1. 홈페이지 이용 및 회원가입 안내 전단지 제작 배포
  • - 전단지 4,000매 제작 지원(유지관리 유료형)
    - 아파트는 출입문 게시판 게시 및 배포
  • 2. 아파트 홈페이지 구축 안내 현수막, 스티커 제작 설치
  • - 아파트 부담시 제작 지원
    - 현수막 시안, 스티커 시안 별도 제공 (관리사무소 입구, 승강기)
  • 3. 아파트 홈페이지 회원가입 구내방송 : 3개월간 수시
  • 7단계
  • 홈페이지 관리자 교육
  • 1. 홈페이지 운영 관리자 지정 : 아파트
  • 2. 홈페이지 세팅 완료 후 관리자 교육 : 온라인 교육
  • - 교안 : 홈페이지 관리자 Page에 교안 상시 게재
  • 8단계
  • 홈페이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 (B/S 관리)
  • 1. 회원가입율 50% 이상 아파트 지원 요구시
  • 2. 아파트 홈페이지 편익가치 활용방안
  • 3. 아파트 홈페이지 광고수입 증대 방안 (아파트 수입 100%)
  • 4. 홈페이지 우수활용 아파트 사례 전파 등
  • 9단계
  •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서비스 지속 관리 (A/S 관리)
  • 1. 연구개발실 운영
  • 2. 정부정책 변화에 따른 S/W 업그레이드
  • 3. 아파트 Needs에 대한 S/W 개발 보급 등